한패스모바일 고객센터로 상담을 요청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접수가 가능해요. 이번 글에서는 한패스모바일 해지방법에 대해 폰비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잠깐! 해지 전 꼭 살펴보세요.
- 해지 시 가입자 본인의 신분증과 해지신청서 제출이 필요해요.
- 미성년자는 해지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및 가족관계서 등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어요.
- 약정 기간이 있는 경우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 해지를 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는 더이상 이용이 불가해요.
- 요금제 및 통신사만 변경 원할 경우 해지가 아닌 ‘번호이동’으로 신청하세요.
👉🏻알뜰폰 해지 어려우셨죠? 해지 후 재가입까지 완벽정리👈🏻
1. 한패스모바일 해지방법
1) 해지 신청서 다운로드
한패스모바일로 해지를 접수하기 위해서 먼저 해지신청서 다운로드가 필요해요. 해지신청서는 한패스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각종신청서 다운로드에서 가능해요. 또는 아래 링크를 누르면 바로 해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 홈페이지 경로: 한패스모바일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신청서 다운로드> 해지신청서
▼아래 링크를 누르면 한패스모바일 해지신청서를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출처: 폰비
2) 해지 신청서 작성
해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해지신청서 작성이 필요해요. 해지신청서의 빈칸 부분을 작성해주세요. 해지신청서 하단 신청일은 통신사에 신청서를 접수하는 날 기준으로 작성하시면 돼요.
✅ 작성해야 할 정보: 이동 전화번호, 연락 가능 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사유, 신청일, 신청자
출처: 폰비
3) 해지 신청서 접수
해지신청서를 작성 완료했다면 이제는 접수를 진행해볼게요. 해지 신청하실 때는 명의자 신분증과 해지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접수가 가능해요.
✅해지 접수 시 필요한 준비물
- 개인: 해지신청서, 명의자 신분증
- 미성년자: 해지신청서, 명의자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출처: 폰비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한패스모바일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통신사에서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3일 내 검토 후 해지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한게 있다면 통신사에서 직접 문자나 전화로 안내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한패스모바일 이메일 주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한패스모바일 이메일주소
- e-mail: [email protected]
이번 게시물에서는 한패스모바일 고객센터에 상담을 직접 요청하지 않아도 이메일로 간편하게 해지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만약 사용하던 번호를 해지하지 않고 요금제와 통신사만 변경하고 싶을 때는 해지가 아닌 ‘번호이동’으로 접수를 진행하셔야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랄게요. 번호이동은 요금제가 개통될 때 기존 회선은 자동 해지 되기 때문에 직접 해지하지 않아도 돼요.
폰비에서는 간편하게 알뜰폰 요금제를 한 눈에 비교하고, 맞춤형 요금제까지 추천해드리고 있어요. 번호이동부터 신규가입 가능한 요금제까지 모두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폰비와 함께 통신비 절감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