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비검은색로고
폰비검은색로고

알뜰폰 가이드

알뜰폰 개통 해피콜이 뭔가요?


🤔 해피콜이란?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하면 알뜰폰 회사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전화를 해요.


이걸 해피콜이라고 불러요.


해피콜이 오면 본인 확인과 함께 신청한 정보를 확인하기도 해요.


이 과정에서 잘못 입력한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죠.



🤔 해피콜은 언제 와요?


요금제 신청일을 기준으로 보통 1~2일 내 전화가 와요.


알뜰폰 회사 사정에 따라 늦어질 수도 있어요.



개통순서.png



😢 해피콜을 못 받았어요.


해피콜을 놓쳤다면 통신사 안내 문자를 확인하거나, 고객센터로 연락하세요.


해피콜을 받지 않으면 유심이 배송되지 않아요.


통신사에 따라 14일이 지나도록 해피콜을 받지 않으면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되기도 해요.



🤔 모든 통신사가 해피콜을 하나요?


일부 통신사는 해피콜을 따로 하지 않기도 해요. (예. 이지모바일, 밸류컴, 스마텔 등)


이 경우 신청서에 문제가 없다면 ‘개통 진행 중’ 이라는 안내 문자가 갈 거에요.


데이터별 1등 요금제를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