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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가이드

알뜰폰 개통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나요?



알뜰폰 개통 요청이 거절되셨다면 아래 경우인 지 확인해 보세요.



😯 번호이동제한 부가서비스 해지



나도 모르게 '번호이동제한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을 수 있어요. 황당하죠.



통신사에 연락해 이 부가서비스 해지를 요청하세요.




😯 기존 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있나요?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에 미납된 요금이 있다면 개통이 거절돼요.



본인 명의의 다른 번호의 휴대폰, 인터넷 등의 요금 미납으로도 개통이 거절될 수 있어요.



이 경우 기존 통신사 고객센터 (혹은 114)로 연락해 미납 요금을 납부하고 진행해주세요.




😯 번호이동하고 3개월이 지나지 않았나요?



통신사를 옮긴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번호이동 제한’이 걸려요.



이 경우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을 진행하면 번호이동을 할 수 있어요.



3개월 제한 기간 내 알뜰폰 번호 이동 방법


쉬운 방법



통신사 고객센터(114)에 연락해 먼저 문의해보세요.


신분증 확인 등 비교적 간단한 절차를 거쳐 진행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진행이 어렵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진행해주세요!



정석 방법


1)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서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다운받기

2)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하기

3) 번호이동 관리기관 민원실로 제출하기 (팩스 02-541-3470, 이메일 [email protect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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