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비검은색로고
폰비검은색로고

알뜰폰 가이드

알뜰폰 유심 인식이 안돼요! 유심 인식 해결법


기존 통신사의 통신이 끊어지고 유심을 넣었는데도 인식이 안되신다고요?


알뜰폰 개통할 때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해결하는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해지상태.png




1. 재부팅 2~3번 반복



대부분 폰을 재부팅하면 유심을 인식해요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거나 비행기 모드를 껐다 커세요


안되면 2~3번 반복해주세요.


유심 방향을 제대로 넣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유심 불량인지 확인



통신 3사로 가입했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나요?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테스트 해보세요.


예) SKT망 알뜰폰 유심 → SKT에서 산 다른 폰에 넣고 부팅



그래도 유심인식이 안되면, 유심 불량일 가능성이 높아요.


알뜰폰 통신사에 연락해서 새로운 유심을 받으세요.


유심을 직접 구매했다면, 구매처에서 유심을 교환하면 돼요.




3. 포스(POS) 개통


LGU+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했는데 유심 인식이 안되세요?


근처 LGU+ 직영대리점에 가서 포스 개통을 요청하세요.


유심 리더기에 유심을 꽂아서 통신사에 직접 등록을 해줍니다.




4. 직접 나밍하기



나밍은 유심에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것을 말해요.


나밍으로 유심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1) 알뜰폰 유심을 끼우고 전원 켬


  2) 통화 버튼 + 사용할 통신망의 나밍번호 입력


통신망

나밍번호

설명

SKT 망

#758353266#646#

‘USIM을 다운로드 중 입니다' > 자동 재시작

KT 망

*147359*682*

[본인번호 누른 후] 확인 > 번호등록중 > 자동 재시작

LGU+ 망

#5487587#682#

확인 > 자동 재시작


데이터별 1등 요금제를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