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가이드
기존 통신사의 통신이 끊어지고 유심을 넣었는데도 인식이 안되신다고요?
알뜰폰 개통할 때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해결하는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재부팅 2~3번 반복
대부분 폰을 재부팅하면 유심을 인식해요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거나 비행기 모드를 껐다 커세요
안되면 2~3번 반복해주세요.
유심 방향을 제대로 넣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유심 불량인지 확인
통신 3사로 가입했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나요?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테스트 해보세요.
예) SKT망 알뜰폰 유심 → SKT에서 산 다른 폰에 넣고 부팅
그래도 유심인식이 안되면, 유심 불량일 가능성이 높아요.
알뜰폰 통신사에 연락해서 새로운 유심을 받으세요.
유심을 직접 구매했다면, 구매처에서 유심을 교환하면 돼요.
3. 포스(POS) 개통
LGU+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했는데 유심 인식이 안되세요?
근처 LGU+ 직영대리점에 가서 포스 개통을 요청하세요.
유심 리더기에 유심을 꽂아서 통신사에 직접 등록을 해줍니다.
4. 직접 나밍하기
나밍은 유심에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것을 말해요.
나밍으로 유심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1) 알뜰폰 유심을 끼우고 전원 켬
2) 통화 버튼 + 사용할 통신망의 나밍번호 입력
통신망 | 나밍번호 | 설명 |
---|---|---|
SKT 망 | #758353266#646# | ‘USIM을 다운로드 중 입니다' > 자동 재시작 |
KT 망 | *147359*682* | [본인번호 누른 후] 확인 > 번호등록중 > 자동 재시작 |
LGU+ 망 | #5487587#682# | 확인 > 자동 재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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