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가이드
알뜰폰은 약정이 없어서 더 좋은 요금제로 갈아타는 분들도 많으시죠.
혹시 알뜰폰 요금제로 번호이동 신청했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받으셨나요?
번호이동을 한 지 3개월이 안 됐다면 ‘번호이동 제한’이 걸려서 그래요.
이럴 땐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을 신청하면 3개월 이내라도 번호이동을 할 수 있어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 방법
😀 쉬운 방법
통신사 고객센터(114)에 연락해 먼저 문의해보세요.
신분증 확인 등 비교적 간단한 절차를 거쳐 진행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진행이 어렵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진행해주세요!
😅 정석 방법
STEP 1) KTOA에서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 다운받기
STEP 2) 신청서 작성하기
🖊 파란색 박스 에는 변경하려는 통신사 정보를 기입하세요.
통신회사명 : 알뜰폰의 ‘통신사명+ 통신사망’을 적어주세요. (ex. 에이모바일KT)
대리점 담당자명 : 알뜰폰 고객센터 담당자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모른다면 본인 이름을 써도 돼요.
대리점 일반전화번호 : 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 번호를 적어주세요.
대리점 이동전화번호 : 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 번호를 적어주세요.
🖊 빨간색 박스에는 신청하는 사람의 정보를 기입하세요.
현재 사용 중인 이동전화번호 : 지금 사용하는 번호를 적어주세요.
현재 사용 중인 통신회사 : 사용 중인 통신사를 체크하세요. 알뜰폰은 ‘회선설비 미보유사업자’를 체크하고 괄호에 ‘통신사명+통신사망’을 써주세요. (ex. 프리티SKT)
이동 희망 통신회사 : 변경하려는 통신사를 체크하세요. 알뜰폰은 ‘회선설비 미보유사업자’를 체크하고 괄호에 ‘통신사명+통신사망’을 써주세요. (ex. 에이모바일KT)
고객명 : 신청자 이름을 써주세요.
생년월일 : 신청자 생년월일 6자리를 써주세요. (주민번호 13자리를 모두 쓰면 처리가 안 돼요!)
사업자등록번호 : 개인이 신청할 때는 적지 마세요.
신청 구분 : 번호이동은 ‘재이동’을 선택하세요. (‘신규’는 신규가입 시 선택하는 거에요)
신청 사유 : 통신 품질 불만족, 90일 내 번호이동 등의 사유를 적어주세요
번호변경 전 이동전화번호 : 번호이동 시에는 적지 않아도 괜찮아요.
성명 : 신청자 이름을 써주세요.
서명 : 반드시 자필로 써주세요. 마우스를 이용해도 좋아요.
STEP 3) 신청서 제출하기
주민번호 뒤 7자리를 가린 신분증 사본과 작성한 서류를 제출하세요.
업무시간(9~6시)에 접수하면 보통 10분 내 빠르게 답장을 받아볼 수 있어요.
잘못 쓴 내용은 친절히 안내해주니 편하게 제출하세요.
이메일: [email protected]
팩스 02-541-3470
STEP 4) 제한 해제 확인하고 통신사 연락하기
잘 접수됐다면 10분 이내에 제한 해제 메일이 올 거에요.
메일이 오면 변경하려는 알뜰폰 통신사에 연락해 개통을 진행하시면 돼요.
데이터별 1등 요금제를 추천드려요
6개월간
+5GB
카톡이나 네이버를 주로 쓴다면
6개월간
웹툰, 음악 위주로 쓴다면
7개월간
밖에선 데이터, 집에선 와이파이
6개월간
+20GB
영상, 음악을 데이터로 쓴다면
6개월간
단독특가
데이터 제약없이 자유롭게
주간 인기 요금제
더보기폰비에서 1등 요금제들을 알려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