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비검은색로고
폰비검은색로고

알뜰폰 가이드

쓰던 번호로 알뜰폰 쓸 수 있어요?


네. 기존 번호로 사용 가능해요👌


알뜰폰 가입 방법은 아래처럼 2가지가 있어요.


알뜰폰 가입방법.png


🤔 번호이동과 신규가입의 차이는?


  • 번호이동 : 쓰던 번호로 알뜰폰 가입

  •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알뜰폰 가입

* 번호이동하면 기존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된답니다. 따로 해지할 필요 없어요.



🤔 알뜰폰 쓰다가 다른 알뜰폰으로 바꿀 수 있어요?


네, 가능해요. 

더 좋은 알뜰 요금제로 갈아타고 싶으세요?


번호이동 후 3개월이 넘었다면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이동할 수 있어요.



만약 3개월이 안되었다면 제한이 있어요. 


이럴 경우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을 진행한 후 번호이동이 가능하답니다.




😀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통신사에 따라 진행 방법이 다를 수 있어요!



쉬운 방법


통신사 고객센터(114)에 연락해 먼저 문의해보세요. 신분증 확인 등 비교적 간단한 절차를 거쳐 진행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진행이 어렵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진행해주세요!



정석 방법 😅


STEP1)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서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다운받기

STEP2)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하기

STEP3) 번호이동 관리기관 민원실로 제출하기 (팩스 02-541-3470, 이메일 [email protected] )



위 방법으로 번호이동 신청이 해제되었다면, 3개월 내에도 번호이동을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데이터별 1등 요금제를 추천드려요